본문 바로가기
반찬값 벌려다 생활비버는 주식

마녀공장 주가전망 공모주

by 세나맘인자씨 2023. 6. 8.
반응형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마녀공장 회사

이번 코스닥에 입성하는 마녀공장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을 가진 기업입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10초마다 하나씩 팔려 총 400만 병이 팔린 최고의 클렌징 오일 제품 '퓨어클렌징 오일', 130만 병의 판매 실적을성한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200만 병 팔린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클린뷰티'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원칙에 따라 엄선된 원료로 제작된 화장품입니다. 마녀공장의 주요 제품들은 엄선히 뽑힌 원료와 병행된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입증된 효능을 가져, 지속적으로 판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독특한 제품 컨셉을 선정하여 그 제품의 고유한 정체성을 부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팅 채널과 전략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타고 제품 계획과 매력적인 제작 능력으로 계속 판매 결과를 확대해 나갔습니다.

 

 

클렌징, 앰플/세럼, 스킨케어 등 주요 뷰티 제품 카테고리별로 신뢰성 및 안정성을 높인 매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 기준으로 앰플/세럼이 차지하는 비중은 36.7%, 클렌징은 35.5%, 스킨케어는 2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녀공장 주가 전망

마녀공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소비자들은 높은 효능과 안전한 화장품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친환경적이고 동물 친화적인 '클린 뷰티' 제의 비중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클린 뷰티 시장은 2023년에 약 8 원에서 2028년에는 48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를 종합할 때, 마녀공장의 상장 후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는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안전과 효과를 중시하는 '클린 뷰티' 제품의 수요가 날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렇게 세계시장에서 기회를 찾는 마녀공장의 미래 성장가능성은 점점 밝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마녀공장 최근 실적

마녀공장은 설립 이후부터 연평균 성장률 40.1%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2022년에는 매출액이 1018억원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따라 2023년 상장 예정인 공모주에 대해 글로벌 시장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크게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전망은 상장 후 마녀공장 주가에 대해 긍정적인 기대를 해볼수 있습니다.

 

 

2022년도에, 마녀공장의 영업이익은 245억원에 달했으며 영업이익률은 24.1%를 기록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73억원으로 당기순익률은 17%에 이르렀습니다. 지난 4년간, 매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120% 이상 증가하여 뛰어난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 추세는 상장 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적인 기업 경쟁력을 높여주었습니다.

 

 

마녀공장은 IPO를 예고하면서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매출액 기준으로 3개년 평균 54%의 실적 성장, 2022년 영업이익률 24.1%, 2022년 당기순이익률 17%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202년 기준으로 65개의 국가로 진출해 있으며, 이러한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55.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리오프닝이 주목받으며 화장품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앞으로 7~8년 동안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5% 이상의 성장이 예상되며, 마녀공장의 상장 후 글로벌 선진 시장 중심의 화장품 소비 확대가 기대됩니다. 또한, 안전한 제품과 높은과를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녀공장 공모주

청약일정 : 2023년 5월 25일(목) ~ 5월 26일(금)

공모 상장일 : 6월 8일(목)

환불일 : 5월 31일(수)

공모가 : 16,000원

청약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공모주 경쟁률

마녀공장의 공모주 청약은 기관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은 올해 최고 수준인 약 1800대 1로 집계되었으며, 공모가 밴드인 12,000~14,000원을 초과하는 가격을 제시한 기관도 90%에 달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은 공모주의 총 수량에 대해 기관투자자들이 얼마나 많은 수량을 원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는 공모주의 청약 경쟁률과 상장 후 주가 상승 가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클린뷰티 컨셉의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54%에 이르고, 영업이익률은 24.1%, 당기순이익률은 17%를 기록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해외매출 비중은 55.3%로 국내보다 높았습니다.

 


마녀공장은 공모 자금을 신제품 개발, 브랜드 리뉴얼과 마케팅, 국내 및 해외화장품 기업에 투자하는 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17.1%로 적지만, 상장 6개월 후에는 최대주주인 엘앤피코스메틱 지분 (66.8%)을 비롯해 벤처금융 등이 보유한 지분 총 82.3% 물량이 시장에 유통될 수 있습니다.

 

 

 

마녀공장 공모주 경쟁력강화

마녀공장의 공모주는 높은 매출 성장률, 우수한 이익률, 스테디 셀러 포트폴리오,양한 제품 라인업 등 많은 장점들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와 일본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상장 후에도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며,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판단됩니다.

 

마녀공장은 일본 시장에서 이미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 법인을 설립함으로써 거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K-Beauty 인기의 확산과 함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럽, 중국, 미국, 동남아, 인도, 중동 등 다양한 국가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마녀공장은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기업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경쟁력 강화 전략들이 실행에 따라 제품의 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마녀공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