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값 벌려다 생활비버는 주식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관련주

by 세나맘인자씨 2023. 4. 12.
반응형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관련주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관련주

성일하이텍 회사

성일하이텍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 업체로, 코발트, 리튬 등의 핵심물질을 추출하여 재활용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8년 리사이클링 파크(전처리 공장)를 설립하여 음극재를 물리적으로 분리하였으며, 2011년부터는 폐배터리에서 유가금속을 회수하는 습식제련 공장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부터는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 등에서 8개의 리사이클링 파크와 2개의 하이드로 센터를 건설하여 안정적인 원료 수급망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 독일 등에서도 해외법인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성일하이텍은 폐배터리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 전지 리사이클링 일괄 공정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공정 중 건식 공정과 습식 공정이 필요한데, 성일하이텍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습식 제련 기술을 보유하고 대규모 상업화에 성공했습니다. 배터리 일괄 공정을 보유한 기업 중에서는 성일하이텍이 유일합니다.

 

 

 

성일하이텍은 2차 전지를 재활용하는 폐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에너지저장장치, 전동공구 등에서 사용되는 2차 전지로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합니다. 이제는 독일 내 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장 건립 프로젝트를 위해 관련 당국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과 독일 등에 해외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글로벌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일하이텍 최근 실적

성일하이텍은 작년 연결 기준 매출액으로 2699억 원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83.2% 성장하였습니다(전년 매출액 1473억 원).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에 169억 원에서 483억 원으로 185.8% 성장하여(약 2.9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성일하이텍 관련주

성일하이텍과 관련된 주식으로는 영화테크, 파워로직스, 코스모화학, 현대글로비스, 두산중공업, 에이프로 등이 있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폐배터리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성일하이텍은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 업체로, 코발트, 리튬 등의 핵심물질을 추출하여 재활용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제품의 재활용은 리사이클링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현재 전기차 시장은 초기 단계에 있어 재활용할 배터리는 아직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발전하면서, 성일하이텍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해당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로는 파워로직스(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의 생산 라인을 구축), 영화테크(폐배터리를 이용한 10kw급 ESS 재사용 기술개발 사업 주관 사업자로 선정), 새빗캠(폐리튬이온 이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을 정제·분리 후 공급), 이지트로닉스(친환경 자동차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폐배터리를 ESS산업에 재사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을 진행 중), 

 

 

 

 

NPC(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운송용기 특허를 공동 출원하여, 폐배터리 사업을 추진 중에 있음), 코스모화학( 2차 전지 폐배터리에서 핵심 양극소재인 유가금속을 추출하는 최신 공법을 개발 완료하고 특허를 출원) 등이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폐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자재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2022년 7월 28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성일하이텍 공시

성일하이텍 최근 공시는 지난달 3월 24일, 황산니켈 251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공시하였습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17.04% 수준이며, 계약 기간은 2023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성일하이텍은 2011년부터 폐배터리에 포함되어 있는 유가 금속을 회수하는 습식제현 공장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해외 사업장까지 총  8개의 리사이클링 파크를 건설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원료 수급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3월 22일 리튬이온배터리 음극재를 재활용해 얻은 흑연의 전기화학적 성능이 상업용 천연흑연과 일치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호주와 맺은 배터리 재활용 관련 업무협약(MOU)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어도, PER은 106.55로 고평가가 되고 있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