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진매트릭스 회사
인천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00년 창립되어, 자체 개발한 분자 진단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질병 대량 진단을 가능케 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코스닥 시장에서 상장되어 있으며, 분자 진단 사업부문과 체외 진단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 장비, 그리고 LUCICA GA 등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연결 대상 종속법인이 없습니다.
이 회사는 자체 개발한 분자 진단 원천 기술을 이용하여, 대량의 질병 진단을 가능케 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상장되어 있으며, 분자 진단 사업부문과 체외 진단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 다양한 제품과 의료 장비, 그리고 LUCICA GA 등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 대상 종속법인은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전망
진매트릭스는 정밀한 분자진단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실험 과정을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실험실에서 더 효율적인 작업을 가능케 하는 NeoPlex™ 다중 PCR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항암, 항바이러스, 항생물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약품 개발과 유전자 변이 연구를 통한 진단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신약 개발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M-ChimAd-CV’의 비임상 연구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단의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정부 과제 선정으로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독성과 안전성을 시험하고 임상시험에 쓸 용량을 정하는 등 높은 연구 역량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DNA 시퀀싱을 위한 높은 정확도의 시스템, 유전체 분석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분석도구, 유전자 검사용 키트 등 다양한 유전자 분석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 진단, 치료, 연구 등에서 높은 신뢰성과 정확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진단 사업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백신 개발 분야에도 속도를 내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GMAI-02과 GMJI-01은 대표적인 백신 후보물질로, GMAI-02은 전임상을 마치고 임상1상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위한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GMJI-01은 전임상을 이미 마친 상태입니다. 회사는 2024년 일본뇌염백신 임상1상에 진입할 계획이며, 올해 안에 GMJI-01의 전임상을 마칠 예정입니다.
또한, 회사는 항암 백신 개발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백신 후보물질 'GMT-PC02'가 주인공입니다. 회사는 이미 자궁경부암을 진단하는 시약을 시판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궁경부암의 원인 단백질(E6/E7)을 발현하는 세포만 골라 죽이는 후보물질을 발굴했습니다. 회사는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연구팀의 자궁경부암 동물모델을 이용해 백신 후보물질의 유효성을 입증하고 국제특허 출원까지 완료했습니다. 앞으로도 회사는 다양한 난치성 감염 질환 예방 백신과 항암 치료 백신 개발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진매트릭스 최근 실적
작년 대비 매출액은 112억으로 7.4% 감소하여, 영업이익도 15억으로 감소하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하였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Neoplex COVID-19, Omniplex HPV 등의 제품 매출이 확대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또한 원가율 하락도 수익성 개선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체외 진단키트 매출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나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지카 감염, A형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 및 Neoplex MPX 등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키트 매출로 흑자를 기록한 2020년 12월 이후, 2년간 적자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의 4년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를 살펴보면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진매트릭스 엠폭스 관련주
진매트릭스는 엠폭스 관련주입니다. 엠폭스 (원숭이두창)관련주 미코바이오메드, 차백신연구소, 녹십자엠에스, 수젠텍 등이 있습니다. 관련업종주로는 알테오젠, 케어젠, 메디톡스, 휴젤, 바이오니아, 에이비엘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엠폭스 (원숭이두창) 설명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11월, '원숭이두창'이 특정 집단, 인종, 지역에 대한 차별적인 용어로 사용되고 있어 이를 고려해 질병명을 '엠폭스'로 변경하는 것을 권고했습니다.
엠폭스 감염 시 초기 증상은 열, 두통, 근육통, 탈진 등이 나타나며,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후 1~5일이 지나면 얼굴에서부터 발진이 생기기 시작해 다른 신체 부위와 전신으로 번지며, 이 발진, 수포는 완치 후에도 켈로이드성 흉터로 남을 수 있다는 점도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두와 매우 유사한 증상)
체외 진단키트 매출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나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지카 감염, A형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 및 Neoplex MPX 등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키트 매출로 흑자를 기록한 2020년 12월 이후, 2년간 적자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의 4년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를 살펴보면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결막염, 피부 감염, 폐렴, 뇌염 등 다양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데, 감염자 중 23% 정도가 눈 관련 합병증을 보인다고 합니다. 대개 감염 후 2~4주 정도면 증상에서 회복되지만,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폐출혈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이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5~17일로, 에이즈와 마찬가지로 남성 동성애자들이 더 많이 감염되는 경향이 있어 항문성교를 통한 감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연구가 덜 된 만큼 WHO는 구체적인 과학적 근거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진매트릭스 최근이슈
진매트릭스는 국내에서 엠폭스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날, 엠폭스 추정 환자 3명이 추가로 확인되어, 누적 환자수는 총 13명으로 집계됐습니다. 3명의 감염자는 모두 해외 여행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11번째 환자는 서울에 거주하고, 12번째와 13번째 환자는 경남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엠폭스는 발열, 오한, 림프절 부종, 피로, 근육통 및 요통, 두통, 호흡기 증상(인후통, 코막힘, 기침 등) 등을 시작으로 보통 1~4일 후에 발진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엠폭스의 치명률은 0.13%로 상대적으로 낮고, 대부분 2 ~ 4주 이내 자연치유가 된다는 점에서, 대규모 전파 가능성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찬값 벌려다 생활비버는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미반도체 주가전망 배당금 (0) | 2023.04.27 |
---|---|
이브이첨단소재 주가전망 거래정지 (0) | 2023.04.26 |
이엔플러스 주가전망 유상증자 (0) | 2023.04.24 |
포스코엠텍 주가전망 관련주 (0) | 2023.04.22 |
이수화학 주가전망 인적분할 (0) | 2023.04.20 |
댓글